@font-face { font-family: 'YdestreetL'; src: url('https://cdn.jsdelivr.net/gh/projectnoonnu/noonfonts_2110@1.0/YdestreetL.woff2') format('woff2'); font-weight: normal; font-style: normal; }

Song

쇼미더머니10 우승자 조광일 [조광일 - 한국] 듣기/뮤비/가사

Actualisten 2021. 12. 5. 00:43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🙃

힙찔이 Actualisten 입니다.

 

벌써 12월 한 주가 지나가네요 ㅎㅎ

조금 있으면 2022년인데 아직도 사실

실감이 안나는건지 아님 부정하고싶은건지 😂

여러분들도 후회없는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!!

 

오늘의 추천 노래의 아티스트는

얼마전 쇼미더머니 10 을 우승하며

이제 성공의 앞길만 남은 아티스트

 

" 조광일 "

입니다.

 

사실 조광일은

" 곡예사 " 라는 곡으로

자신의 빠른 속사포 랩으로 주목을

받고 있었는데요.

 

하지만 리스너들에게 빠른랩은

많은 호불호를 갈리게 하기도 했죠.

 

오늘은 조광일의

2020 년 6 월 10 일의 발매한 싱글

 

" 한국 "

입니다.

 

https://youtu.be/i2jBxW9GUh0

한국에서 내가 보는 쟤네들은

영혼 팔아 음악으로 얻는 파급 다 똑같은 파형

쇼들을 꾸며봤자 주가 하락의 성품

리스너들의 평은 구리대 열에 열은

난 돈 되는 것들을 버리니 늘어갈 리 없는

잔고에 늘어가는 노래들에 줄어가는 야망

그래서 돈 되는 것들을 했더니 쪽이 팔려

못 해 먹겠더라 감을 잡고 제대로 해야지

니들과는 다르게 돈 버리고 챙겨버려 명예

벌이가 되고 B급 음악 될 생각은 없기에

객기 아닌 패기들로 깨끗하게 만들어놓고

스피커 진동으로 울려 청취자들의 가슴팍

동네에다 퍼뜨려 100도로 뎁혀놓고

바로 다음 노래 퍼부어 쟤들의 깃발은 펄럭

너네 전부 속고 있어 미디어에

미달인 저 기준선에 5천만이

피를 보네 또 지저귀네 시끄럽게

야 X발 누가 맞나 보자

지저귐도 누구 말에 있나 봐라 영향

이제 난 음원보단 음악 그 안에는 안쳐 구라는

모토는 한국이야 느껴 봐라 유연함

내가 빠르게 말하는 게 불만이라던 애들

할 말이 존나게 많아서 이렇게 풀어야 됐거든

못 느끼면 유감인데 확실한 건 불쌍하네

가만있으면 중간인데 트렌디만 빨아대

재는 "wu" 재는 "ya" 그러면 올라가지 차트

드럼은 둥 스네언 탁 싹 다 똑같은 멜로디 라인

반응은 drrr 소리는 wow 내가 XX신인걸까?

필수인 튠 깔아놓은 다음 친구들 불러서

벌이는 파티 꼴들에 으억 질려 버리더라

근데 X발 그게 먹히더라고

난 그 중심에다 맞춰 aim

각을 잡아버리니 나오는 태

이제는 다리가 패이고 따라갈

애들이 보이지 않다고

진짜로 영감이 들어올 자리가 없고

다 감으로 만들어 벌어내

그리고 얻어냈지 폭등의 배팅

명예를 책징 내 거리가 됐지

근데 얘네는 뭐 그리 불만이 많은지

"새로운 걸 들으면 구리다고

익숙한 걸 들으면 베꼈다고"

내 2년 발음 때문에 흔들렸던 이빨

피가 터진 입술 그냥

내 혓바닥은 하나의 굳은살

뱉어 두두두 새X들 반응 "ㅋㅋㅋ"

실패를 뒤집어 상태는 아주 good

불러줬더니 여기 불을 지폈고

대가를 받았지 쟤들의 돈은 안 부러워

싹 다 걸어 전부 매수해

내가 이긴다는 것에

이 나라는 기회주의

시장 주가 폭등

말만 해서는 모르겠지 유행 따라가는 애들

그럼 내가 만들게 내 유행

이제 완성이 된 랩으로

벌어가 명예 그리고 명예

그리고 명예 그리고 명예

돈은 필요 없고 느껴지는 존경으로 건네

한국에서 배웠고 한국 언어로 뱉으려고

그게 나의 가치관이자 내 그들을 위한 경례

내가 바꾸려는 것은 먹고 사는 방식 아닌

문화, 인식, 태도, 힙합

사실 저는 조광일이

파이널무대에서 늘 같이 작업한

브라운티거 분이랑 할 줄 알았는데

개코형님이 거의 모든 곡을 하시더라구요 ㄷㄷ

 

아무튼 쇼미더머니 10 우승축하드리고

앞으로도 조광일님의 스타일대로 자신의 음악을

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ㅎㅎ

 

감사합니다 !!